성형수술 전 체크리스트, 후기·금액보다 중요한 것은?
2022-04-08 16:03:56
1,734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 성형 앱, 유튜브 콘텐츠, 각종 커뮤니티 등을 통해 성형 정보 얻기와 병원 방문 등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성형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늘어난 수요만큼 부작용, 서비스 불만족 또한 증가하는 추세로 병원 선택 및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성형수술은 단순히 인터넷 정보로만은 부족하다. 후기와 저렴한 비용을 맹신하기보다 본인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 병원의 안전시스템, 의료진의 임상경험, 검사장비 등 병원의 A부터 Z까지 꼼꼼하고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병원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다. 특히 전신마취를 하는 안면윤곽수술과 가슴수술의 경우 마취과 전문의 상주 확인은 필수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은 정확한 마취 용량은 물론,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도나 수술 직후 세균 감염 위험성 발견 시 전문의의 판단 하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해 마취로 인한 사고 발생이 거의 없다.

또한 대리수술을 근절하는 수술실명제를 운영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술실 실명제는 담당 집도의가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후 경과 진료까지 책임지는 것으로 의료진의 책임감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담당 의료진 명찰 의무화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가 의료진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명찰을 의무적으로 착용, 환자와 보호자가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을 신뢰하고 안정적으로 수술을 받는데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병원이 응급 발생 시 신속히 대처가 가능한 자가전원공급장치 UPS를 비롯해 심장제세동기, 응급 윤상갑상절개술 장비 등 응급 상황에 필요한 장비가 구비돼 있는지 확인해야 만약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황수진 원장(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은 “병원 선택은 수술 결과에 직결되는 문제로 똑같은 수술이라도 약물에 반응하는 속도 등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안전 장비에 대한 매뉴얼을 갖춘 병원인지,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형외과의 돌연 폐업으로 손해를 입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 같은 경우 금전적인 손해보다 향후 치료에 대한 대책이 없는 것이 더 큰 문제”라면서 “병원 선택 시 여러 방면으로 안정적인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기사전문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8389040389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