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신문] "나를 찾아 온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드릴게요"
2013-04-02 17:44:04
2,015
"나를 찾아 온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드릴게요"
신사역 1번 출구 쥬얼리성형외과 '신용원' 대표 원장 인터뷰



 
▲ 쥬얼리 성형외과 신용원 대표 원장


"나를 찾아온 사람들은 무조건 행복하게 만들어줘야 한다는 신념으로 수술에 임합니다"

외모도 경쟁력의 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데다 성형사실을 당당하게 밝히는 사회풍조가 어우러지면서 미(美)의 산업이 급팽창하고 있는 가운데 3호선 신사역 1번출구 인근 쥬얼리성형외과를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젊은 감각과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한 美의 철학이 젊은 여성 소비자들은 물론 중국에까지 입소문이 나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것.

국내 성형외과시장에서 보석 같은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쥬얼리 성형외과 대표 신용원 원장을 만나 美의 산업 동향과 철학 등에 대해 개인적인 소회를 들어봤다.

초중고 재학시절 미술을 공부한 덕분에 미적 감각까지 지닌 신 원장은 “아름다움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美를 창조한다"고 말했다.

몇 년 전 가수가 꿈인 여학생이 저렴한 비용의 성형수술로 심각한 부작용 상태에서 고통을 호소하며 신원장을 찾아왔을 때, 모두들 어렵고 성공여부를 알 수 없는 수술이라며 만류했지만 여학생의 얼굴에 미소를 다시 돌려주고 싶은 마음으로 수술을 진행한 것도 이같은 신념 때문이었다.

이 덕분에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고 그녀는 지금까지도 가끔씩 병원을 찾아와 안부를 묻고 있다는게 신 원장의 설명이다(웃음).




▲ 신원장은 수술전 환자와 의료진간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제발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마세요

처음 성형을 결심하고 오는 손님의 수 만큼이나 부작용을 호소하며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의 수도 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예뻐질 수 있다는 달콤한 유혹에 빠지는 의료소비자들에게 신 원장은 “평생을 함께할 내 얼굴, 내 몸을 위한 수술임을 꼭 생각하고 저렴한 비용이나 검증되지 않은 비전문의 성형외과의원을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수술 전 환자와 의료진간의 충분한 대화 중요

수술 효과를 만족하지 못하거나 부작용 등으로 소비자와 병원간의 마찰도 늘고 있는 추세에 대해 신 원장은 “의사의 손길과 미적 기준으로 환자의 얼굴에 칼을 대는 수술이므로 크고 작은 클레임이 없을수는 없다”며 “환자와 의료진간의 수술전 충분한 플랜과 수술 후 관리를 통해 극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성형 수술 전이나 후 환자 본인의 변화에 대한 기대심리도 조금 낮출 필요가 있다”며 조심스레 덧붙였다.

◆성형을 생각하는 소비자와 성형외과 사이의 좋은 징검다리가 되어주세요

성형외과신문이 창간되는데 대한 신 원장의 소감을 물었다.

신 원장은 "작은 성형외과부터 큰 병원들까지 고객유치에 혈안이 되어 과장된 광고나, 검증되지 않은 수술방법으로 고객들을 현혹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성형수술이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도, 망쳐놓을 수도 있는 중차대한 사안인 만큼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는 창구도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신 원장은 “새로 창간되는 성형외과신문이 앞으로 성형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성형수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익하고 재미있는 기사로 꾸려 줬으면 한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다음은 신 원장과의 일문일답.

- 쥬얼리성형외과가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 저희 병원은 고객의 내원 후 상담 및 수술까지 고객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갖춘 전문의들의 협진 시스템과 마취 전문의 상주, 수술 후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등이 최근 내국인들 뿐 아니라 중국, 일본등 동남아에서도 쥬얼리 성형외과를 많이 사랑해주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 쥬얼리 성형외과는 직원들의 성형을 무료로 실시해 줌으로써 의료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주고 있다는 얘기가 들리는데 맞는지요?

▲ 네, 맞습니다. 직원 스스로가 의료진의 수술에 대한 믿음을 갖고 소비자와 상담을 함으로써 신뢰를 주어야 한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실제로 직원들이 상담을 할 때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 해줌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저희 직원들은 걸어 다니는 쥬얼리 모델들이죠(웃음).

-쥬얼리 성형외과에서는 양악수술을 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요?

▲ 양악수술은 비대한 광대와 턱의 뼈를 단순히 깎아 얼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과 달리 아래턱과 윗턱의 위치를 바꾸는 위험한 수술입니다. 부작용의 위험도 큽니다. 양악의 경우는 위아래 턱의 위치가 바르지 않아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치료의 목적으로만 해야 하는 수술입니다.

-많이 바쁠텐데 취미활동을 하시는지.

▲ 다른 의사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대단한 취미를 가질 수 있을 만큼 시간의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는 시간을 줄여서라도 꼭 새벽 5시에 일어나 1시간이라도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수술이 없는 날은 대부분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중국 등 아시아에서 한국의 성형기술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쪽 시장의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요?

▲ 말씀하신 것처럼 저희 나라의 성형의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동남아를 비롯 여러 나라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국 분들의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K-POP이나 한류 열풍 또한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시장은 앞으로 전망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료관광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관광산업도 발전하고, 우리나라 성형의술을 널리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죠.

하지만 몇몇 병원들이 중국고객을 돈으로만 생각하고, 거짓된 광고로 우리 나라 의료기관의 위상을 떨어뜨리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멀리서 찾아오는 중국 고객들이 좋은 인상을 가지고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양악수술의 위험성에 대해 설명하는 신원장


초인적인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한시간에 걸쳐 진행된 인터뷰 동안 신 원장은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았으며 기자에게도 가벼운 농을 던질 정도로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기 조차 했다.

신 원장은 기자에게 "다시한번 성형외과신문 창간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남기고 자리에서 일어섰다.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