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위한 리프팅 재수술, 정확한 수술법에 맞게 진행해야
2024-04-09 18:18:12
88

 

얼굴 처짐은 단순히 피부가 처지는 것뿐만 아니라 처진 피부로 인해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주름 때문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갖게 만든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그 외에도 안면윤곽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리프팅에 대한 수요가 많아진 만큼 리프팅 시술 및 수술을 한 이후 만족도나 효과가 떨어져 재수술을 결심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재수술을 결심하는 경우는 다양한데 절개부위의 흉터가 너무 심하게 보이거나,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효과가 떨어진 경우가 대표적이다. 특히 흉터가 있는 경우에는 근막이나 다른 조직도 좋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재수술이 필요하다.

만약 리프팅 재수술이 고민이라면, 이전에 잘못된 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처진 피부와 늘어진 근막 등을 고려해 각자에게 적합한 맞춤 수술 플랜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재수술 시기는 보통 눈매는 6개월 이후, 안면거상의 경우에는 6개월에서 1년 이후부터 권장하는 편이다. 또한 안면거상술의 유지기간이 보통 10년 내외라는 것을 감안해야 하며 이후의 수술은 첫 수술로 인해 내부 조직이 유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리프팅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을 통한 확실한 개선이 중요하다.

쥬얼리성형외과 권영훈 원장은 “안면거상 수술 시 절개 및 박리로 인해 조직이 유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에 따라 재수술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 첫 수술 이후 조직이 얼마나 유착되어 있을지 알 수 없으며, 첫 수술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과거에 어떤 식으로 수술을 진행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신중해야 한다.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에 따른 적합한 수술법으로 진행할 수 있어야 하기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사전문: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9071723004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