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재수술, 실패 원인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석해야
2024-04-01 16:01:46
91

 

어느덧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봄은 계절 특성상 많은 이들이 화사하고 산뜻하게 보이고자 노력을 많이 하는 시기이다. 이런 노력은 성형에서도 나타나는데 평소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고민이 있던 부위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눈 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 병원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된다. 눈 재수술은 이전에 이루어진 수술로 인해 조직의 손상 및 흉터와 해부학적 구조 변형 등으로 교정하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또한 작은 변화에도 이미지까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지만, 자칫 잦은 재수술로 이어질 경우에는 과도한 조직 손상 및 부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로 인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다.

쌍꺼풀 재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있는데 우선 ‘쌍꺼풀 풀림’이 원인이라면 라인이 풀린 원인을 잘 파악해야 한다.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혹은 눈 뜨는 힘이 약한 경우 쌍꺼풀이 잘 풀릴 수 있다. 이런 경우 필요에 따라 쌍꺼풀 재수술을 진행하면서 눈매교정까지 병행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쌍꺼풀라인이 너무 낮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 일명 ‘소시지 눈’의 경우에도 쌍꺼풀 재수술을 많이 고민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기존의 쌍꺼풀 라인을 풀어준 다음 원하는 위치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재수술 과정이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 매몰 절개 등 필요한 수술법이 각각 다르니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 후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눈 재수술은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므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눈성형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비교적 수술시간이 짧은 수술이라 할지라도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더불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안전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사후관리 시스템 또한 잘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도 파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전문: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1762129813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