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 성형으로 예약 몰린 성형외과, 병원 선택 중요
2024-02-29 16:52:37
119

 

[메디컬투데이=최민석 기자] 겨울방학, 설날 연휴 등 시간적 여유가 생긴 이 시기에 미뤄놨던 자신들의 계획을 하나씩 실천하기 위한 준비에 나서기도 한다. 그중 많이 실천하려는 것 중 하나가 외모 관리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성형외과에 예약이 몰리고 있는데 그중 눈·코 성형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눈은 첫 성형수술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선택받는 부위이다. 작은 변화로도 드라마틱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고 또렷한 눈매는 첫인상에서 호감을 심어주는 인상이 되기 때문이다.
 
코성형 역시, 눈성형에 못지 않게 예약 문의가 몰리고 있다.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하나의 변화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다. 낮은 콧대나 뭉툭한 코끝으로 인해 선명하지 못한 인상을 가졌다고 생각해오던 사람들은 이 시기에 특히나 성형외과를 찾는다.

눈성형은 대표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주로 떠올린다. 이는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매몰법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내어 매듭을 지어준 후 풀리지 않도록 다시 한 번 단단히 묶어주는 방식으로 흉터가 거의 없고 붓기나 멍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절개법은 절개를 통해 지방과 근육, 조직을 제거한 후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방식으로 두꺼운 눈꺼풀이나 재수술일 경우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다. 아울러 부분절개의 경우 최소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며 흉터와 붓기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준 매몰법과 단단한 고정력을 가진 절개법의 장점만 모은 수술기법이다.
 
코성형의 경우 자가조직을 활용하거나 보형물을 넣어 수술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환자의 얼굴을 정밀하게 분석한 후 개개인에게 맞춘 수술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3D-CT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맞는 정확한 수술계획을 수립한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한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병원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부분은 마취과 전문의 상주이다. 눈성형이나 코성형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비교적 회복기간이 짧은 수술이라 할지라도 마취과 전문의 상주를 확인해야한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안전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사후관리 또한 잘 갖추고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