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뼈 제거보다 얼굴 균형 유지가 중요
2022-04-27 09:49:25
572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 정부가 조만간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일명 ‘마기꾼’(마스크+사기꾼) 소리를 들을까 미용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면 접촉이 많아 질 것을 예상해 헬스장에 등록하고 피부 관리를 받고, 성형외과에 가는 등 외모 가꾸기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는 것이다

특히 성형외과의 경우 방학 시즌이 아님에도 제2의 성수기로 호황이다. 마스크로 가렸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한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상담 문의가 많은 것 중 하나가 마스크 속 큰 얼굴, 사각턱, 광대를 개선하기 위한 안면윤곽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은 과도하게 발달한 광대, 턱뼈 및 근육 등을 절제해 얼굴의 윤곽을 바로 잡는 수술로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다듬어 이상적인 얼굴형을 만드는 성형법이다. 사각턱축소, 광대축소술이 가장 대표적인 수술법이다.

돌출된 광대로 인해 인상이 억세 보이고 촌스러운 이미지라면 광대축소술을 통해 개선 가능하다. 광대축소술은 돌출이 심한 옆 광대뼈의 일부를 절골해 안쪽으로 회전 이동하는 수술법으로 옆 광대가 축소돼 중안부가 갸름해지며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안부 사각턱이 커 얼굴이 넙대대하고 남상으로 보인다면 사각턱축소술이 적합하다. 사각턱축소술은 발달된 뼈와 피질골 등 근육을 절제해 슬림한 V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케이스에 따라 광대축소수술이나 사각턱수술을 병행할 수도 있으며 추가로 지방이식을 해 꺼진 볼륨을 채우거나 입술 필러 시술을 하는 등 개인 얼굴에 가장 조화로운 수술을 진행하면 된다.

쥬얼리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안면윤곽수술은 단순히 뼈를 많이 제거하는 것이 아닌 얼굴뼈를 둘러싼 피하지방과 심부볼 지방까지 제거해 얼굴의 균형을 해치지 않고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고난도 수술이다. 그러므로 필히 임상경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전신마취를 하는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마취과 전문의 상주 확인은 필수며 병원 선택은 수술 결과에 직결되는 문제로 똑같은 수술이라도 약물에 반응하는 속도 등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안전 장비에 대한 매뉴얼을 갖춘 병원인지 꼭 확인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전문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5658665691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