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부작용 피하고 싶다면 확인해야할 것들
2022-04-15 11:37:13
1,317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팬데믹으로 건강, 자기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성형수술의 수요도 증가 추세다. 특히 여성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슴확대술은 꾸준한 인기로 기온이 올라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겉으로 드러나는 몸매 고민으로 성형외과를 방문하기도 한다.

빈약한 가슴을 개선하는 가슴확대술의 대표적인 방법은 ‘보형물 삽입’이다. 보형물을 가슴에 직접 삽입하는 이 방법은 즉각적인 사이즈 변화를 볼 수 있어 성형수술 중 만족도가 큰 편이다.
단, 만족도가 큰 만큼 전신마취, 통증, 회복기간, 구축 등 부작용에 대한 부담과 내게 어떤 보형물이 적합할지, 몇CC를 넣어야할지, 절개부위는 어디가 좋을지 선택의 연속에 결정을 못하고 수술을 미루는 사람도 적지 않다. 또한 결정하더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상당수이다. 성형앱,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 등 넘쳐나는 정보를 필터링 하지 않고 수술을 결정하다 보니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다. 

가슴수술이 고민이라면 내원 전 해당 병원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를 통해 의료진 정보와 병원의 안전시스템, 보형물 종류, 실제 수술 후기나 사례를 꼼꼼히 살펴본다면 병원 선택과 수술 결과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의료진을 만나야 알 수 있는 내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 사이즈와 보형물 종류, 절개부위까지 미리 알 수 있어 수술을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전신마취를 하는 가슴수술의 경우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확인은 필수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은 정확한 마취 용량은 물론,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도나 수술 직후 세균 감염 위험성 발견 시 전문의의 판단 하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할 수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이원 원장은 “개인마다 희망하는 가슴 모양이 다르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몸의 밸런스, 체형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보형물 종류, 가슴 사이즈, 절개부위 등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전시스템 구비 및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 시스템을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의료진의 임상 경험은 풍부한지, 1:1 맞춤 수술로 진행되는지 병원 선택에 있어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