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성형외과, 전신마취 수술 위한 체계적 시스템 “대처방안 철저히”
2021-03-23 10:51:15
1,291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365일 24시간 상주하는 시스템을 갖춘 병원은 몇 되지 않는다. 가슴성형이나 윤곽성형 등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의 모니터링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실제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한 성형외과는 많지 않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는 대게 수술 전, 후 환자의 몸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술을 위해 안전한 마취를 하는 게 주된 업무다. 수술하는 동안 환자의 생명 유지와 혈압, 맥박, 심전도, 수액의 양 등을 체크하고 수술이 끝난 후에는 환자의 통증 관리를 맡는다.

쥬얼리성형외과 황수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는 “전신마취로 들어가는 윤곽 성형수술과 가슴성형수술의 경우 환자의 혈압과 맥박을 체크하고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해야 하는데,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지 않는 병원도 비일비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쥬얼리성형외과는 실제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실 인력들에게 안전한 응급처치와 감염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응급상황에 대비해 필요한 장비와 약물을 한 곳에 구비해놓고, 응급상황에 빠르고 안전하게 대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쥬얼리성형외과는 자가전원공급장치 UPS를 비롯헤 단트롤렌 보유, 심장제세동기, 응급 윤상갑상절개술 장비 등을 보유해 응급 발생시 신속하게 노력하고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황수진 원장은 “약물에 반응하는 속도나 똑같은 수술이라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간혹 예기치 못 한 상황이 왔을 때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협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정말 중요하다”라며 “성형수술은 엄연한 외과수술인데 검증된 안전시스템 하에 안전 장비를 갖추는 것은 기본이다.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성형수술을 받는 것도 결과만큼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쥬얼리성형외과는 대리수술 없는 투명한 수술실 운영을 위해 ‘수술실 실명제’를 운영중이다.

기사원문 :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7166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