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지방이식, 볼륨만 채우는 수술이 아닌 얼굴 라인까지 책임져
2019-11-20 13:06:12
139


‘에이징’(Aging)은 노화를 뜻한다.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사람들은 노화를 최대한 미루고 젊음을 갈망할수록 안티에이징 열풍이 광범위하게 불면서 지방이식과 리프팅 등 노화를 늦추는 시술이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 판도가 바뀌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20대 초중반을 기점으로 변화가 나타나는데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합성이 줄어들어 얼굴의 볼륨감이 감소하게 된다. 얼굴의 볼륨라인과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오랫동안 지속하고 싶은 10대 후반, 20대 초중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지방이식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것이다.

지방이식은 허벅지와 복부 등에서 지방을 추출해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로 주름진 피부는 채우고, 탄력은 잡아줘 얼굴에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순수 지방만을 추출해 생착률이 90% 이상으로 매우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 

지방이식은 지방채취와 원심분리가 가능한 리포킷 장비를 사용해 깨끗한 자가 지방만으로 시술해 부작용이 적고 단 한 번의 시술로 높은 생착률을 보여 시간이 부족한 학생이나 취준생,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시술로 꼽힌다.

단순히 볼륨을 채우기 급급한 지방이식을 한다면 이마와 광대, 턱, 팔자 등이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진다. 하지만 의료진의 오랜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이 더해진다면 얼굴에 탄력과 입체감이 생기면서 무너졌던 얼굴 라인이 교정되면서, 생기 있고 갸름한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다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진행해야 한다. 과도한 양의 지방들을 계획 없이 주입하면 만족스럽지 못 한 결과를 얻게 되고, 얼굴 부위는 움직임이 많아 지방 생착률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반드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지방이식이 필요한 부위는 어디인지 체크하고,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응급처치시스템 등을 파악해야 한다. 

[도움말: 쥬얼리성형외과 문경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전화
이벤트모아보기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