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집는’ 매몰법 풀림 현상 최소화
2019-11-05 15:16:11
438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쌍꺼풀 수술은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수술이 됐다. 더 나아가 쌍꺼풀 수술은 눈이 커지는 게 목적인 일반성형에서 폭이 작은 눈을 확 트이게 하고, 답답하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게 하는 특화된 성형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쌍꺼풀 수술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수술 방법에는 어떤 게 있는지 자세히 모른다. 가장 대표적인 게 매몰법과 절개법에 대한 오해다.   


먼저 매몰법은 ‘집는 쌍꺼풀’로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통해 눈꺼풀 안쪽의 피부와 근육을 묶어주는 수술법으로, 절개 없이 진행돼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쌍꺼풀 라인이 쉽게 풀린다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반면 절개법은 눈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해 눈가 지방 및 조직을 일부 절제한 뒤 눈 뜨는 근육의 근막이나 안검판에 봉합하는 수술로, 눈매가 또렷해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매몰법보다 회복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매몰법과 절개법 각각 장단점이 뚜렷하지만 최근에는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각각의 장점은 살리고, 리스크는 최대한 줄이는 수술법으로 개개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매몰법의 경우 2중 수술 기법으로 단단히 묶어줘 기존의 풀림 현상을 최소화하고, 절개법의 경우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절개를 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연스러우면서 회복기간을 단축하는 방향으로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물론 눈 성형의 경우 환자 개인의 눈 모양이나 근육, 그리고 지방의 양, 눈을 뜰 때의 근육의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정확히 나뉜다. 기능적 부분과 미적 부분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수술 방법이 무엇인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도움말 :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전화
이벤트모아보기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