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가장 대중적인 눈 성형수술, 꼭 알아야 될 주의사항
2019-08-12 18:08:03
3,464



[서울와이어] 눈 성형수술은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불린다. 비교적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고, 다른 부위에 비해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 시간도 빨라 짧은 기간 동안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눈 성형수술은 단연 1순위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대중적인 수술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주의해야 될 사항이 있다.

가장 문의가 많은 쌍꺼풀 수술은 상안검거근의 장력을 조절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입체적이고 큰 눈매를 연출해주는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앞트임과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뒤트임과 밑트임을 함께 한다면 또렷하고 밝은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또한 눈 뜨는 근육을 절제해 눈을 크고 또렷하게 뜰 수 있도록 교정해주는 눈매교정 또한 인기다. 눈 성형수술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피부 절개여부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뉘며, 눈 밑의 처진 지방주머니를 제거해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눈밑지방재배치의 경우 다크서클 등의 개선효과가 뛰어나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사람의 눈은 모양과 길이, 크기, 피부의 두께와 눈을 뜨는 힘, 눈두덩이 지방의 양 등 많은 것이 다르다. 수술을 하기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이야기해보고 나에게 맞는 최상의 수술 플랜을 세워야 한다.

얼굴의 크기, 코의 높이, 피부 상태 등 얼굴 전체 및 다른 이목구비와의 균형을 맞춰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이상적인 눈은 눈과 얼굴의 옆넓이와 비교했을 때 10:2, 또는 10:2.5의 비율이며 길이는 3cm, 위아래 높이는 1cm, 양 눈 사이 간격은 눈 길이와 같은 정도여야 한다.

더불어 꾸준히 문의가 많은 눈 성형수술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이미지를 미리 생각해둔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법을 조율한다면 ‘맞춤형 수술’로 진행가능하다.

<글 쥬얼리 성형외과 전문의 / 유연식 원장>

 

기사원문: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195451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