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여름휴가 앞둔 복부 지방흡입, 셀룰라이트·피부탄력 고려해야
2019-07-16 10:31:17
396


여름휴가 시즌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옷으로 감춰두었던 뱃살을 정리하는 다이어트다. 철저한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해도 허리 라인이 예쁘게 살아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

체중감량에 성공해 정상체중의 범위 안에 들었다 하더라도 특정 부위에 쌓인 지방을 해소하기 란 쉽지 않다. 이에 가장 좋은 대안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 지방흡입술이고, 초고도비만 환자를 위한 수술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몸매 교정이나 처진살 등을 해결하는 미용 목적으로 대중화됐다.

복부 지방흡입은 복부에 불필요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흡입하여 제거하는 수술로 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복부 지방흡입은 한 번의 수술로 체형 개선은 물론 피부 늘어짐 개선이 가능해 전체적인 복부 디자인까지 가능하다.

다른 성형수술도 마찬가지지만 지방흡입의 경우 숙련도 높은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의료진이 직접 손으로 체내에 미세한 캐뉼라를 진입시킨 후 지방을 흡입해 체외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지방흡입관을 직접 느끼면서 흡입의 깊이를 조절해 시술부위 내 근육을 건드리는 경우가 드물고 세밀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피부 불균형이나 지방의 과다한 흡입 등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고, 지방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지방세포만을 제거할 수 있어 출혈도 적다.

복부 지방흡입은 몸매 라인을 교정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복부의 체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이상적인 라인과 사이즈로 개선 가능하지만 무조건 지방을 많이 뽑는다고 좋은 게 아니다.

지방흡입의 경우 개인마다 다른 지방 분포와 체형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채 지나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할 경우, 해당 부위가 손상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전문의의 손길이 닿아야 한다.

[도움말: 쥬얼리성형외과 서현우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기사원문: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2500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