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남자성형도 눈ㆍ코성형이 가장 많아, 응급시스템 갖춘 병원 고려해야
2018-12-31 15:03:18
505



성형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하는 연예인들이 격려와 지지의 박수를 받는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는 여자보다 더 예쁜 외모로 인기를 얻고 있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덩달아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남성화장품 시장이 확대된 것은 물론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다.

외모도 스펙이라는 인식과 함께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역시 반듯한 외모는 사회생활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커진 것이다. 이에 흉터 제거 등 단순한 수술이 주로 이루어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눈 성형, 코 성형 등 이미지 개선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수술이 증가하고 있다.

부드러운 이미지의 꽃미남 스타일이든 카리스마가 넘치는 호남형 스타일이든 기본은 미남형의 눈과 코라고 할 수 있다. 시원한 눈매와 오똑하고 곧은 코는 남성성형의 가장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남자 코 성형수술의 경우 여자에 비해 윤곽 뼈가 도드라지고 크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여자 코 성형과 달리 콧대부터 코끝까지 직선으로 떨어지는 반듯한 코 모양이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돋보이게 해줄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높기만 한 코는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적당한 높이를 알아봐야 하는 이유다

남성들은 미간에서 코끝까지 콧대가 직선으로 쭉 뻗은 라인이 강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살리는데 효과적이다. 여성과 달리 남성은 곧게 뻗은 오뚝한 코 라인이 전체적인 인상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코성형 수술 하나로 남자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코뼈의 상태나 조직의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남자 눈 성형수술 역시 쌍꺼풀이 너무 뚜렷한 눈은 어색하고 느끼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쌍꺼풀의 크기를 떠나 눈매가 또렷하고 시원하며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이 없고 눈이 크지 않아도 눈동자가 시원하게 노출되어 있으면 또렷하고 호감 있는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눈매교정 또는 눈매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이렇게 남성의 코 성형과 함께 눈 성형 역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잘 고려하여 무조건 연예인이나 셀럽의 사진과 동일시하기보다,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의 남성 눈성형 수술을 집도한 경험이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무리 작은 부위라고 하더라도 마취를 하고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응급 시스템을 갖춘 안전한 성형외과인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는지 등을 확인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올바른 성형수술을 받는 게 좋다.

[글 : 쥬얼리 성형외과 백인수 원장]


기사원문: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50748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수능이벤트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