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술 VS 윤곽주사, 알아둘만한 포인트 체크
2018-12-31 14:52:47
3,090


 


브이라인 얼굴형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사각턱과 광대 돌출은 여성들이 개선하고 싶은 얼굴형이 된 추세다. 이목구비가 예쁘더라도 돌출된 광대와 각진 사각턱 얼굴형은 자칫 강한 인상을 준다는 인식이 강한 것.

갸름하고 작은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다양한 시추섿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시술 및 수술로 윤곽주사와 안면윤곽술을 꼽을 수 있다. 주사는 보톡스와 윤곽주사로 나뉘는데,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 성분을 이용하여 턱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고 윤곽주사는 얼굴 부위 지방을 축소시켜 얼굴 라인을 갸름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뼈가 발달의 원인이라고 여겨지는 경우에는 보톡스나 윤곽주사가 아닌 안면윤곽술이 대안으로 꼽힌다. . 안면윤곽술은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바꾸는 수술로 사각턱, 광대축소술, 턱끝수술 3가지가 있는데, 환자의 얼굴형에 따라 적합한 수술을 시행한다.

전문가들은 안면윤곽술의 경우 얼굴의 크기를 줄이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위해 무작정 뼈를 깎는다고 좋은 게 아니라고 말한다. 사각턱 수술은 신경선이 분포되어 있는 얼굴뼈를 절제하는 고난도의 수술이고, 이차각 없는 자연스러운 라인을 위해서는 섬세한 긴곡선 절제술을 시행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바깥층 뼈에 해당하는 피질부를 신경이 손상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제거하는 피질제거술과 어금니 부위의 튀어나온 근육까지 제거하는 교근축소술을 병행했을 때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은 "개인별 얼굴뼈와 근육, 지방의 두께까지 고려해서 개개인에 맞는 최상의 방법으로 수술해야 만족스러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며 "개개인의 얼굴 형태에 따라 심부볼과 이중턱 지방제거를 함께 시행한다면 더욱 뚜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용일 원장은 “안면윤곽은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안면윤곽술에 앞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응급처치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기사원문: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44180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