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코성형, 여자 코성형과 다른 특성과 이유는?
2018-12-17 13:30:28
2,993


 



성형이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외모에 신경 쓰고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남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성형수술은 단연 코 성형이다.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로, 남성의 강렬하고 부드러운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대중적인 성형수술이 되었지만, 무조건 오뚝하고 높은 콧대만을 추구한다면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변하기 쉬운 만큼,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를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특히 남성의 경우, 코뼈의 모양이나 크기 등이 여자 코와 다른 특징을 갖고 있으며, 여성과 추구하는 디자인 역시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세세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여성의 경우,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코 라인을 만드는 게 보편적이지만 남성의 경우는 다르다. 이마에서부터 코끝까지 곧게 뻗은 직선 라인을 선호하는 남성의 경우 피부가 두껍고 코의 길이도 길기 때문에 여성의 코성형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쥬얼리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은 "남자 코성형은 코뼈의 모양과 피부의 두께 등 보편적인 여자 코성형과 다르기 때문에 수술전 3DCT를 통해 코뼈와 주변 연부 조직의 모양이나 상태, 크기 등을 분석해 수술 방법부터 코 성형 재료까지 정확하게 계획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콧대가 높거나 코끝만 높이는 코 성형을 할 경우, 자칫하면 보형물 돌출, 구축, 염증 등 다양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수술방법이나 디자인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눈 뒤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쥬얼리성형외과는 3DCT 장비 보유는 물론 마취통의학과 전문의 상주, 응급처치시스템이 구비된 성형외과다.

[도움말 : 쥬얼리성형외과 백인수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기사원문: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821276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