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술, 정밀 진단 후 수술 진행해야”
2016-10-12 10:52:00
1,143
_161012.jpg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얼굴은 얼굴선이 다소 밋밋하고 입체감이 떨어져 크고 넓은 광대가 더욱 부각된다. 광대뼈가 발달하게 되면 얼굴 면적이 더 커 보이는 것은 물론 억세고 강한 인상으로 보인다. 툭 튀어나온 광대는 노안을 상징하는 대표부위로 불리고 있으며, 콤플렉스의 대상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광대는 근육이나 지방의 문제가 아닌 뼈의 문제이기 때문에 간단한 시술로는 확실한 개선효과를 보기 힘들다. 큰 광대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광대축소술과 같은 안면윤곽 수술이 필요하다.


다른 부위의 성형수술에 주의사항이 따르듯, 광대축소술 역시 반드시 시술 전 유의할 점이 있다. 쥬얼리 성형외과 원창훈 원장은 “대게 광대축소술은 앞 광대와 옆 광대, 45도 광대를 모두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데, 얼굴뼈를 절골하고 이동하는 수술이니 만큼 수술 전 3DCT를 통한 정확한 검진이 필수다”고 강조했다.


원창훈 원장의 말대로 광대뼈는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고 주변에 여러 얼굴뼈와 이어져 있고 신경선과 혈관이 위치해있다. 때문에 3DCT와 같은 첨단 장비와 엑스레이 사진 촬영으로 어느 부위를 얼마만큼 깎아 균형을 맞출 것인지 정밀 진단을 받은 후 알맞은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광대뼈는 얼굴의 전체적인 모양과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눈과 코, 아래턱 등 다양한 각도를 고려해야 한다. 무조건 돌출된 광대뼈를 축소하기 보단 개인의 개성이 살아있으면서 입체적인 얼굴을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각자의 얼굴 특성에 맞는 적절한 변화를 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


원창훈 원장은 “광대축소술은 억센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줘 수술 후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난이도가 높고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안면윤곽수술이다”며 수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정밀 검진 및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술법을 찾고,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시스템을 완벽히 구비하고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원문: http://www.sisacast.kr/news/articleView.html?idxno=12969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