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맞아 ‘다이어트’ 한창…자신에게 맞는 음식·운동 중요
2016-07-27 13:47:00
1,255
_160727.jpg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피서를 위해 몸매 가꾸기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유명 연예인들의 독특한 다이어트 방식을 따라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에 효과를 본다면 다행이지만 자신의 건강상태를 생각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27일 쥬얼리성형외과 관계자는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매는 남녀노소 모두가 원할 것이다”라며 “하지만 자신의 몸 상태를 생각하지 않고 유명 연예인이 효과를 본 다이어트와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계획을 무작정 따라했다가는 무더운 여름에 건강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단백질 섭취 높이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것 중요


다이어트를 한 번쯤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 것이다. 



포만감과 에너지를 주는 단백질 식품은 근육량을 늘리고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닭가슴살과 삶은 달걀은 저지방 식품으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으로 알려졌다. 



대개 다이어트를 계획하면 지방이 많은 음식을 멀리하게 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몸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음식이나 가공식품에 들어 있는 지방은 멀리해야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 섭취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견과류로 불포화지방산을 쉽고 편리하게 섭취해야 하며 ‘밭에서 나는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이 풍성하고 필수지방산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아침 2분 숨쉬기 다이어트’ 일본 강타한 다이어트 방법


식단 조절을 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본 사람들도 있지만 최근 일본을 강타한 ‘아침 2분 숨쉬기 다이어트’는 호흡법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인기몰이 중이다. 



똑바로 누워 손바닥을 위로 향해 깍지를 끼고 발을 몸 쪽으로 당겨 숨을 크게 들이 마시며 몸을 위 아래로 힘껏 늘리며 단숨에 숨을 뱉는 운동법이다.



또한 반대로 손바닥을 아래로 향해 깍지를 끼고 발목이 천장과 평행이 되도록 한 후, 숨을 크게 들어마시며 몸을 아래 위로 힘껏 늘려 숨을 내뱉으면 된다. 



‘아침 2분 숨쉬기 다이어트’는 골반을 열어줘 꾸준히 하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된다고 알려졌다.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란 말이 있다.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단순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위협하고 시간이 지난 뒤 자연스럽게 생기는 요요현상 때문에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보다는 쥬얼리성형외과 관계자의 조언대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기사원문: http://www.popcorn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3437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