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성형외과, 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 당부
2015-04-02 14:55:41
1,722

 

 

쥬얼리성형외과, 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 당부



최근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런데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많은 사람들이 수술 후 관리에 소홀했다가 좋지 않은 결과를 겪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수술 후 관리 중에서는 부기관리가 중요하게 부각되는데 수술 후 부기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오랜 기간 부기가 빠지지 않아 수술 부위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이다.

쥬얼리성형외과 문유진 원장은 “최근 눈성형이나 코성형은 물론이고 가슴성형 등 다양한 부위 성형수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며, “하지만 성형 후 부기관리를 하지 않으면 회복이 더딜 수 있고 자칫 피부가 처질 수도 있는 등 만족스럽지 못한 성형수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성형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멍과 부기를 최소화하는 수술법을 적용하여 수술을 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고 수술 후에도 회복기간을 단계별로 나눠서 현명한 부기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같은 수술이라도 수술 집도의에 따라 멍이나 부기 정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되도록 원하는 성형 수술에 대해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좋은 도움이 된다. 

또 수술 당일부터 이후 2~3일 동안은 냉찜질을 틈나는 대로 해주는 것이 부기와 멍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다. 

특별히 실밥을 제거하기 전이나 수술 후 1주일이 지나기 전까지는 수술부위가 약하고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되도록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세안도 되도록 가볍게 더러운 부위만 닦아주는 형태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문지르거나 마사지를 받는 등의 행위도 삼가는 것이 좋다.

문 원장은 “제대로 된 부기 관리를 위해서는 성형 후 실밥을 제거하고 난 뒤 2~3주차에 스마트룩스 혹은 고주파 관리 등 심부열관리를 받아주면 도움이 된다. 이는 혈액 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 증진, 피부 탄력 개선 및 리프팅 관리에도 효과적”이라며 “따라서 수술 전, 반드시 수술 후 부기관리, 멍 관리 등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는 병원인지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 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쥬얼리성형외과

문유진 원장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