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옷을 벗기 시작하는 봄, 다이어트족에게 솔깃한 정보
2015-03-04 15:25:49
1,564

두꺼운 옷을 벗기 시작하는 봄,


다이어트족에게 솔깃한 정보



겨울은 활동량이 적어 군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며,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송년회 모임에서부터 파티, 행사 등으로 술자리가 끊이지 않아 그 어느 때보다 체중이 불기 쉽다. 

연이은 회식자리의 폭음과 설 연휴의 과식으로 인해 다이어트 족의 고민도 깊어 진 것. 작심삼일로 포기했던 다이어트 계획이 있다면 입춘이 지난 이 시점이야말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이다. 

겨울철에는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온을 유지하려는 습성 때문에 이 시기를 잘 활용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6일 의료계에 따르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물을 많이 마시거나 근력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근력운동을 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같은 양의 운동을 할지라도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일상생활이 바빠 운동을 하기 힘든 사람이라면, 유산소 운동인 걷기운동도 가능하다. 계단을 틈틈이 걸어 오르내리거나 적당한 보폭을 유지해 걷게 되면 전신운동으로 좋다. 이때 머리· 어깨· 엉덩이· 발이 일자가 되는 자세를 유지하면서 걷는 것이 중요한데, 다이어트를 위한 걷기는 1회에 30분 이상, 주 5회 이상 꾸준히 실시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 습관도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면 우리의 몸은 필요한 에너지원을 기억하고 쌓아두기 때문에 식사를 제때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 방해요소로 오히려 작용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 점심, 저녁 일정한 시간을 정해 식사를 하는 것이다. 식사를 할 때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먼저 섭취 후 탄수화물, 지방이 많은 순으로 음식을 먹으면 기초대사량을 높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자연적으로 잘 빠지지 않는 복부∙허벅지∙팔뚝 등 체지방이 축적된 국소부위가 고민이 된다면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아보자. 철저한 식단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쥬얼리성형외과

정권철 원장

기사원문 : http://goo.gl/XaIXQU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