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후 부기(붓기)관리의 중요성
2014-11-13 11:34:05
1,832

성형수술 후 부기(붓기)관리의 중요성



성형수술을 잘하는 병원이라고 입소문 난 성형외과는 많지만, 성형 후 사후관리를 잘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성형외과는 거의 들어본 적 없을 것이다. 이는 성형수술 후에 생기는 멍과 부기 등에 대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의료전문의들은 성형수술 후 사후관리를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그만큼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 셈인데, 여기서 성형수술 후 관리라 함은 부기와 멍을 완화시켜주는 노력을 말한다.

그렇다면 성형수술 후 부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 수술을 받으면 혈관 조직이 손상되는데, 이때 염증반응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고, 혈관 내 혈장성분이 혈관 외부로 나오면서 부종이 발생하게 된다. 부기에 더해, 멍이 드는 이유는 미세혈관이 끊어지면서 혈액이 피하에 고이는 게 원인인 것이다.

이렇게 부종이 생기고, 멍이 들게 되면 찜질 등의 관리가 필요하다. 수술 후 2~3일 정도까지는 냉찜질을 수시로 해주는 좋으며, 조직액이 과도하게 정체되지 않도록 베개를 몇 개씩 쌓아두고 수술부위를 높은 곳에 둔 채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 역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줘 부기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수술 후 부기가 있다고 해서 집에만 있지 말고 하루에 1~2시간 가량씩은 가볍게 움직여주는 게 좋다.

간혹 성형 후 부기나 어혈을 한약이나 침으로 완화시켜야 한다는 일부 민간요법의 치료에 현혹되어 시술을 받게 되는 경우 그다지 좋은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해독 작용을 관장하는 간과, 이뇨 작용을 도와주는 신장 등이 무리를 해서 전반적인 신체 장기에 부담을 주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쥬얼리성형외과 유연식 원장은 “성형수술 결과의 만족도는 수술 후 관리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형수술 후의 부기나 멍 등은 체질에 따라 회복속도가 다르기 마련이지만, 자연스럽게 빠질 거라 여겨 방치하는 것보단 병원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며, 집에선 냉찜질과 가벼운 운동 등을 병행해주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유 원장은 “수술 후 최소한 한 달 이상은 염증방지를 위해 금연과 금주가 필수이므로, 이 점은 꼭 지켜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쥬얼리성형외과

유연식 원장

기사원문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166

QUICK
MENU
상담전화
02.541.2711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