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처짐엔 이마거상, 쌍꺼풀 라인 개선도 가능 [윤정호 원장 칼럼]
2020-11-26 10:51:27
1,640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대게 눈성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 트임 수술을 생각한다. 하지만 노화가 시작되고 피부와 인대 등의 연부 조직의 구조물이 약해지는데, 이러한 현상이 먼저 일어나는 부위 중 하나가 눈썹이다.


눈썹 처짐은 눈꺼풀 처짐의 원인이 되는데, 눈꺼풀이 처지면 상안검 수술이나 눈매교정 등으로 개선 가능하지만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가까운 경우에는 이마거상술이 효과적이다.


이마거상술은 두피 절개로 눈썹을 원래 위치로 되돌려 처진 눈매를 개선하고 이마 잔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환자의 피부 늘어짐 정도를 파악하고 두피 내 또는 전두부 모발선을 도안 후 절개한 뒤, 이마피부와 근육층을 골막과 박리해 피부와 근육층을 위쪽으로 당겨 고정시키면 이마의 주름 개선은 물론 처진 눈썹의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마거상술의 경우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눈 뒷머리 쪽으로 갈수록 쌍꺼풀 라인이 묻힌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수술이다. 쌍꺼풀 라인이 묻혀 제대로 보이지 않았다면, 눈꺼풀이 올라붙으면서 라인이 선명하게 드러나게 되고 처진 눈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이마거상과 쌍꺼풀 수술을 함께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마거상술은 수술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아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 중 하나다. 헤어라인으로부터 약 1cm 위쪽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다.


이마거상은 눈 주변에 밀집된 신경과 혈관들을 정확히 파악해야 되기 때문에 내시경을 이용해 세심하게 수술을 진행되어야 한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기술력을 갖춘 의료진을 찾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또한 수술시 약1%의 응급상황에서도 빠른 대처를 위한 시스템이 도입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기사원문: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66 



스피드상담신청

보기

상담전화
에이전시모집
모델모집
이벤트모아보기
이벤트 바로가기 닫기
▲TOP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예약

소중한 상담문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상담에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에러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